CHENYONG.png

매월 2,4주에 진행되는 SF&판타지 도서관( http://www.sflib.com/의 정기 상영회.
이번 상영회에서는 1990년에 국내에 개봉하여 관심을 모았던 작품 진용(秦俑)을 상영합니다.

진시황릉에서 발견된 병마용을 소재로 한 이 작품은 영원한 생명을 얻게된 무사의 애환과 사랑의 윤회를 잘 그려낸 작품입니다. 국제적인 명성을 남긴 공리와 많은 작품을 만들어 이름을 남긴 장예모 감독이 출연하여 잔잔하고 애틋한 느낌을 잘 살려냈지요.

개인적으로는 꽤 오래 전에 극장에서 보았지만, 지금도 그때의 기억이 떠오르는, 추억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즐거운 시간 함께 할 수 있기를...
 

일시 : 2011년 3월 26일(토) 오후 7시 30분
상영 시간 : 97분

시놉시스
진시황은 무덤주위에 세울 병마용을 제작하면서 사방으로 불로장생 약을 구한다. 이에 관리중 하나가 어린 선남선녀 5백명을 진시황에게 헌납하고 환심을 얻는다. 친위병 몽천방은 그 중 동아라는 처녀와 사랑하게 되지만, 얼마 안가 발각 되어 병마용과 함께 생매장된다. 그러나 장생불로약을 몰래 훔친 동아가 죽는 순간 약을 몽천방의 입속에 넣어준 후이다.
3천년의 세월이 흘러 동아는 도모집단 두목 백은비를 짝사랑하는 여배우 주리리로 환생한다. 백운비는 보물을 찾으러 서안에 있던 중 경비행기 사고로 추락, 잠들어 있던 몽천방을 깨어나게 한다. 몽천방은 주리리를 옛애인으로 생각, 끈질기게 따라다닌다. 그의 애정에 감동한 주리리는 병마용으로 돌아가지만, 비밀을 지키려는 백운비패와 혈전이 벌어지고 마는데...

http://www.cine21.com/Movies/Mov_Movie/movie_detail.php?id=7826

이번 작품은 1974년 3월 29일에 진시황릉의 무덤이 발견된 것을 기억하는 뜻에서 선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