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에이지2.jpg



감성을 아우르는 메카닉의 향수! 
브레이크 에이지─ 그 전설이 다시 돌아온다


“내가 없어도 누군가가 너를 행복하게 해주겠지.”
통신대전형 비디오게임 『데인저 플래닛 Ⅲ』에서 만난 키리오를 통해 사이리는 조금씩 과거의 상처에서 벗어난다. 한편, 벤케이의 폭주로 고전하던 키리오는 예상치 못한 인물의 등장으로 V.P.의 새로운 가능성에 눈을 뜨게 되는데… 김완의 번역으로 새롭게 만나는 명작의 감동!

시대를 앞서 탄생한 걸작을 다시 만나다

「브레이크 에이지」는 1992년 10월부터 1999년 2월까지 일본에서 연재되었으며, 한국에선 『월간 게임 매거진』을 통해 1994년 11월호에 소개되어 큰 화제를 모았다. 덕분에 지금까지도 기억하며 한국어판 발매를 손꼽아 기다려온 마니아가 많은 작품이다. 일본에서도 1999년 OVA(오리지널 비디오 애니메이션)가 발매되었고, 1998년부터 2004년까지 여러 권의 라이트노벨로 만들어질 만큼 인기를 끌었다. 
「브레이크 에이지」는 ‘1990년대에 상상한 2000년대’를 그린 작품으로, 그로 인한 미래 예측의 한계도 엿보이지만 놀랄 만큼 비슷한 예상도 많다. 예를 들어 작중에 등장하는 「데인저 플래닛」과 같은 통신대전형 체감 게임은, 실제로 2006년 일본에 등장한 「기동전사 건담 : 전장의 유대」를 통해 실현되었다. 또한 인터넷 신문, 영상 메일 등 이 작품에서 예언된 일들이 지금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다.

오랫동안 기다려 온 독자들을 위한 한국어판만의 특별한 이벤트

지난번에 이어 이번 2권에도 독자들을 위한 특별 부록이 추가되었다. 먼저 '한국어판 번역에 관한 Q&A' 코너에서는 역자 김완과 만화가 바토 치메이가 한국어판 번역에 대해 주고받은 질문과 답변이 공개된다. 「브레이크 에이지」의 작품 전반적인 뒷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지금까지 나온 모든 캐릭터의 상세한 프로필이 적힌 '캐릭터 데이터 일람표' 역시 애장판답게 5페이지에 걸쳐 수록될 예정이다. 
그리고 특별히 한국어판만을 위해 작가가 새로 그린 Vol.20 CHOCOLATE MAZE의 후속담은 지금까지 기다려준 독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목차

VOL.12 STRANGE DAZE
VOL.13 WE CAN DREAM
VOL.14 DANGER JOKE
VOL.15 THAT GOLD FEELING
VOL.16 ONE MORE FIGHT
VOL.17 RETURN TO US
VOL.18 UNCHAINED MEMORY 1
VOL.19 UNCHAINED MEMORY 2
VOL.20 CHOCOLATE MAZE
VOL.21 SPRING WILL BE 
A LITTLE HARD THIS YEAR
VOL.22 RADICAL ATTRACTION
VOL.23 MATTERLESS CHILD
VOL.24 LONG TALL SAIRI
한국어판 특별 부록:
VOL.20+0.5 CHOCOLATE MAZE
부록①: 캐릭터 데이터 일람표
부록②: 한국어판 번역에 관한 Q&A



추천글

전홍식 (도서관장님) : “인간형의 로봇은 인간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존재한다.” 
작중의 이런 문구가 SF&판타지 도서관이 추구하는 목적이기도 합니다. 인간 형태의 로봇이 효율적이건 아니건, 사람들을 즐겁게 해줍니다. 그리고 즐거움은 행복으로 이어지죠. 그것이 이 작품의 진정한 주제일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