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오아의 서에 적힌 예언 그대로 가장 어두운 밤이 도래하고, 블랙 랜턴 군단은 DC 유니버스 전체를 종말로 몰고 간다. 예언된 운명을 거스를 열쇠를 쥔 인물은 그린 랜턴 할 조던, 그리고 빨강(분노), 주황(탐욕), 노랑(공포), 초록(의지), 파랑(희망), 남색(연민), 보라(사랑)의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닌 일곱 랜턴 군단이다.

도무지 하나로 묶이지 않을 것 같은 이들 군단은 거대한 적에 맞서 힘을 모을 수 있을까? 급한 불을 끄기 위해 모든 랜턴들이 손을 잡는 건 과연 좋은 생각일까? 생각을 정리할 새도 없이 지구는 산 자와 죽은 자의 마지막 전장으로 변하고, 오직 가장 밝은 빛을 내뿜는 자만이 암흑의 장막을 걷을 수 있다. 반전에 반전이 거듭되며 모두가 경악하는 가운데 최후에는 더욱 충격적인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른다.

 

 

출판사 추천글

가장 어두운 밤이 도래하다
오아의 서에 적힌 예언 그대로 가장 어두운 밤이 도래하고, 블랙 랜턴 군단은 DC 유니버스 전체를 종말로 몰고 간다. 예언된 운명을 거스를 열쇠를 쥔 인물은 그린 랜턴 할 조던, 그리고 빨강(분노), 주황(탐욕), 노랑(공포), 초록(의지), 파랑(희망), 남색(연민), 보라(사랑)의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닌 일곱 랜턴 군단이다. 도무지 하나로 묶이지 않을 것 같은 이들 군단은 거대한 적에 맞서 힘을 모을 수 있을까? 급한 불을 끄기 위해 모든 랜턴들이 손을 잡는 건 과연 좋은 생각일까? 생각을 정리할 새도 없이 지구는 산 자와 죽은 자의 마지막 전장으로 변하고, 오직 가장 밝은 빛을 내뿜는 자만이 암흑의 장막을 걷을 수 있다. 반전에 반전이 거듭되며 모두가 경악하는 가운데 최후에는 더욱 충격적인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른다…. 우주의 가장 어두운 시간! 과연 그린 랜턴 군단은 이 시기를 어떻게 이겨 낼 것인가?

 

초대형 크로스오버 이벤트
DC 코믹스 최초의 대규모 이벤트 <크라이시스 온 인피닛 어스>가 출간된 1986년. 앨런 무어는 <그린 랜턴> 시리즈에서 오아의 가디언들이 우주의 질서를 바로잡는다는 명목으로 자행한 비탄의 제국 대학살에 관한 이야기를 만들어 냈다. 제프 존스는 이 설정을 2000년대로 끌어와 <그린 랜턴: 시크릿 오리진>, <그린 랜턴: 레드 랜턴의 분노> 등의 작품을 통해 현대적으로 각색했다. 존스는 대학살에 대한 복수를 시도하는 레드 랜턴에 덧붙여 빨주노초파남보 스펙트럼을 형성하는 일곱 가지 색깔의 랜턴들을 등장시킨 후, 그 중심에 그린 랜턴을 뒀다. 그리고 ‘가장 어두운 밤(블랙키스트 나이트)’ 예언을 두고 벌어지는 이들 일곱 세력의 거대한 우주 전쟁을 그려 나갔다. 한동안 마블에서 밀어붙인 <시빌 워> 등 거대 이벤트의 위세에 눌려 있던 DC는 <블랙키스트 나이트> 시리즈를 출간하면서 마블을 누르고 꽤 오랫동안 정상을 지켰다. 그린 랜턴과 관련하여 국내 팬들이 지속적으로 기다려 온 작품이며, 지금까지 출간된 그린 랜턴 타이틀은 이 시리즈를 읽기 위한 준비 단계로 봐도 될 정도의 빅 이벤트이다. DC와 마블을 통틀어 최고의 이벤트를 묻는 질문에 대다수 팬이 주저 없이 꼽는 작품이기도 하다.

 

배트맨, 슈퍼맨, 틴 타이탄즈
<파이널 크라이시스>에서 배트맨이 목숨을 잃으면서 본래 나이트윙으로 활동하던 딕 그레이슨이 임시 배트맨의 역할을 하게 된 상황. ‘블랙키스트 나이트’의 도래와 함께 아비규환이 된 고담 시를 지키기 위해 배트맨 패밀리는 한자리에 모인다. 하지만 무덤에서 나와 고담을 공격하는 망자들 중에는 딕 그레이슨과 팀 드레이크의 부모까지 포함되어 있었고, 부모님을 잃은 아픔을 마음 한구석에 품고 있던 이들 패밀리는 커다란 위기를 마주한다. 슈퍼맨의 마을 스몰빌의 상황 또한 암울하긴 마찬가지. 무덤에 누워 있던 다른 지구의 슈퍼맨 칼 엘(Kal-L)이 눈을 뜬 것. 가족들과 단란한 시간을 보내던 슈퍼맨 칼 엘(Kal-El)과 슈퍼보이는 이내 전투에 돌입하고 평화로운 도시 스몰빌에는 짙은 암흑이 드리운다. 틴 타이탄즈는 비극적인 역사를 반복할 위기를 맞는다. 죽은 동료들이 돌아와 타이탄즈 타워를 뒤흔들며 멤버들을 혼란에 빠뜨린다. 블랙 랜턴 타이탄즈는 멤버들이 가장 그리워하던 존재의 모습을 띄고 팀 전체를 전복하려 하는데….
<블랙키스트 나이트: 블랙 랜턴 군단> Vol. 1은 ‘블랙키스트 나이트’와 얽힌 배트맨, 슈퍼맨, 틴 타이탄즈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블랙 랜턴의 침공 당시 DC 코믹스의 모든 캐릭터들은 동시에 거대한 싸움을 치렀는데, 이들 각자가 자기 자리에서 어떤 위기를 맞이했는지 살펴보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블랙키스트 나이트 블랙 랜턴 군단 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