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358
1948년 9월 20일. 미국 뉴저지의 부두 인부 집안에서 한 아이가 태어났습니다. 만화책을 좋아하여 열심히 읽고 수집하던 소년은 때때로 편집부에 편지를 쓰기도 했는데, 한번은 그가 쓴 편지가 판타스틱 포 20호에 게재되기도 했지요.
비록 ‘편지’에 지나긴 해도 자신이 쓴 글이 잡지에 실려 주목받았다는 것에 기뻐한 그는 작가가 되겠다는 꿈을 꾸기 시작합니다.
그는 1970년대 초반부터 단편을 쓰기 시작했지만, 프로 작가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심지어 한 작품은 자그마치 48개 출판사로부터 퇴짜를 맞았으니까요. 그러나 한번 꾼 꿈을 포기하지 않았던 그는 점차 작품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고, 1973년엔 아날로그지에 실린 단편 With Morning Comes Mistfall로 휴고상과 네뷸라상에 후보가 되기도 했습니다. 비록 상을 받진 못했지만, 그는 ‘휴고와 네뷸러 탈락자’ 클럽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실적이라며 즐거워했다지요.
그의 작품은 주로 판타지, 호러였지만, 초기의 몇 작품은 공통의 세계관, 미래사를 무대로 한 SF 작품이었습니다. 그 중에는 단편선집, The Best Military Science Fiction of the 20th Century(20세기 최고의 밀리터리 SF 작품)에 수록된 작품도 있었지요.
하지만 그가 정말로 인정받게 된 것은 1991년부터 시작한 하나의 장편 작품이었습니다. 1996년에 선보인 판타지 시리즈는 엄청난 두께에도 불구하고 대단한 인기를 끌었고 말 그대로 '베스트셀러'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작가의 이름은 조지 R.R. 마틴(George Raymond Richard Martin). 바로 새로운 판타지 작품으로 이름 높은 시리즈 "얼음과 불의 노래(A Song of Ice and Fire)”의 제1권 “왕좌의 게임(A Game of Thrones)”이었습니다.
"왕좌의 게임"은 단순히 작품의 완성도만이 아니라 판매량에서도 압도적인 성공을 거둡니다. 1997년 로커스상을 수상하였을 뿐만 아니라, 시리즈 중 하나인 제4편 “까마귀의 향연”은 뉴욕타임즈나 월스트리저널의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기도 했지요. 수년 만에 선보인 5권 드래곤과의 춤도 역시 여러 매체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총 7부작으로 완결될 예정인 이 시리즈가 언제 끝날지 궁금하고 아쉬워하는 팬은 끊이지 않고 있고요.
이 시리즈는 2011년 드라마 전문 채널인 HBO에서 드라마로 제작되었습니다. 1시즌만도 자그마치 10편(편당 1시간). 현재 4시즌까지 제작이 예정된 상황인지라 모두 나오게 되면 자그마치 40시간의 대작이 되겠지요.
자... 이번에 SF&판타지 도서관에서는 바로 이 대작을 한번에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조지 R.R. 마틴의 생일을 축하하는 뜻이기도 합니다만, 한편으로는 낮에 예정된 ‘로도스섬 전기’의 상영회와 함께 ‘판타지의 밤’을 즐기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9월에는 조지 R.R.마틴의 생일이 있기도 하지만, J.R.R.톨킨이 사망한 달이기도 하며, 그 톨킨이 “반지의 제왕”으로 이어지는 호빗을 처음 소개한 달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판타지 문화에는 뜻깊은 날이라고 할까요?)
물론 애니메이션과 영화... 양쪽을 보는 취향도 스타일도 다르겠지만요.
“왕좌의 게임”은 현재 2기까지 소개되었으며 내년에 3기가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 기의 작품이 자그마치 10편(10시간)을 넘어서기 때문에 2기까지 한번에 보는 것은 불가능하고, 이달에는 1기. 그리고 다음에 2기를 보는 식으로 마칠 예정입니다.
상영 예정
1,2부 오후 10:30 ~ 오전 00:30 (야참)
3,4부 오전 01:10 ~ 오전 03:10
5,6부 오전 03:30 ~ 오전 05:30
7,8부 오전 05:50 ~ 오전 07:50
9,10부 오전 08:30 ~ 오전 10:30
(* 상영 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당일 음료수로는 콜라, 커피, 박카스 외에 주스 등이 제공되며, 먹거리로는 통닭, 김밥에 과자, 팝콘, 밤에 드시면 속이 좋지 않은 분들을 위한 따뜻한 스프 등 가벼운 먹거리도 좀 더 준비할 예정입니다. SF&판타지 도서관의 상영회에는 항상 푸짐한 먹거리가 준비됩니다.^^)
(* 밤샘상영회에 오실 때는 개인컵과 봉투(팝콘, 과자를 위한 것)를 준비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자원 절약도 있겠지만, 그럼으로서 장시간 상영에 좀 더 충실하게 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가자는 19분으로 제한합니다. 선착순으로 아래의 방법에 따라 신청해 주십시오.
* 참가 신청 방법
1. 이곳에 댓글로 참가 신청서를 적어 주세요. 성함과 연락처가 필요합니다.
(댓글이 안 되면, 도서관 이메일로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한번에 한분씩 신청하실 수 있으며, 2분 이상 신청하실 때는 2분 각각의 연락처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2. 도서관 연락처( 070-8102-5010 )나 도서관 이메일( sflib2008@gmail.com )로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참가 신청 후 무단으로 오지 않거나, 당일 시작 직전에 취소하는 경우 이후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참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참가비 : 12,000원 (식비(야참), 음료 포함)
* 낮의 "로도스도 전기"와 함께 참여하시는 분은 4000원 할인됩니다.
* 정기 회원은 3000원 할인됩니다.
* 왕좌의 게임에 관련된 코스튬을 하고 오시거나, 관련 상품을 가져오시면 참가비가 할인될 수 있습니다. 관장의 판정에 따라 할인율이 정해지며, 흔한 상품이라면 할인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흔치 않은 것이라면 참가비가 면제될 수도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