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anotsume_cm.jpg

* 사당동에 자리잡은 SF&판타지 도서관에서는 주로 SF와 판타지 작품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영화, 애니메이션의 상영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널리 알려진 유명한 작품만이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은 작품까지 다양하게 소개하는 이 자리는 누구나 편하게 앉아서 영화를 보며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입니다.
* 영화 마시기는 도서관만이 아니라 여러 단체에서 협력하여 진행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영화 마시기를 통해 영화 보기 모임을 하고 싶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2009년 12월 둘째주 토요일(12일). 영화 마시기에서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처음 소개된 이래 TV 방영, 극장판 제작 등의 컬트적인 인기를 누리는 작품, <비밀 결사 : 매의 발톱단 극장판 - 총통은 두번 죽다.(秘密結社 鷹の爪 THE MOVIE〜総統は二度死ぬ〜)>를 상영합니다.

takanotume2.jpg

  프로그맨(Frogman)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플래시 영화 제작자 오노 료(小野 亮)씨와 동료들의 회사인 '프로그맨 쇼(The Frogman Show)'에서 제작한 이 작품은, "지구와 인류에 상냥한 세계 정복"을 모토로 활동하는 것은 좋지만, 정의의 용사에게 엉망진창으로 깨진 끝에 집세조차 제대로 내지 못하는 비밀 결사, "매의 발톱단"을 중심으로 한 유쾌한 패러디 애니메이션입니다.

  주역급을 비롯한 거의 모든 캐릭터의 목소리를 오노 료(프로그맨)이 직접 녹음한데다 플래시로 만든 허접한 느낌의 작품이지만(주제에?) 2006년 TV아사히 계열의 방송을 거쳐 극장판이 만들어졌고(그것도 2편), 현재는 <비밀 결사 매의 발톱단 : 카운트 다운>이라는 이름의 속편에 이어 3번째 극장판이 제작 중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작품 속의 주역 중 하나인 요시다가 '시마네현 홍보 대사'로 임명되기도 했지요.)

  국내에서는 주로 인터넷을 통해 알려진 작품으로 CGV 압구정에서 열린 시네마디지털서울 2008 행사에서 상영작으로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아쉽게도 아침 시간에 했기에 본 사람들이 많지 않을 것이며, 영문 자막을 바탕으로 해서 엉망진창인 자막이 재미를 반감시키긴 했습니다만...)

  수많은 이들에게 웃음을 안겨준 이 유쾌한 작품의 결정판, 극장판 <매의 발톱단>... 자... 한번 제대로 보면서 웃어 보지 않겠습니까?
  (물론, 자막은 일본어를 제대로 알아 들을 수 있는 누군가가 완성해서 재미를 117%(당사비... 3%는? 3%는 어디로 간거야?) 보장하겠습니다.)


작품 소개
  '인간과 지구에 상냥한 세계정복'을 꿈꾸는 악의 비밀 결사 '매의 발톱단'. 본래 '용의 발톱단'이라는 거대 조직이었던 그들은 등장하자마자 필살기를 날리는 비겁한(?) 히어로 딜럭스 봄버에게 박살나고, 총통 이하 단원 2명 뿐인 약소 조직으로 변해버렸다. 이제는 집세에도 쫓기는 가운데, 조금이라도 더 등장하려면 히어로에게 뇌물을 바쳐야만 하는 신세...
  그러나, 1000원 숍에서 산 물건 만으로도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곰(?), 레오나르도 박사와 외계인처럼 생긴 초능력소년 보사츠토게를 더하여 진영을 정비, 세계 정복을 위해 나선다.
  하지만, 어찌어찌하다 딜럭스 파이터와 손을 잡고 오직 자신만을 위해 세계를 정복하려는 악당 펜더미러 장군을 물리치게 되는데...
  다시금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게 된 매의 발톱단... 그러나, 그 평화의 이면에 집세를 독촉하는 집주인아줌마의 위협이 도사리고 있었으니...

  비밀결사 매의 발톱단은 과연 이 미증유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인가?

일시 : 2009년 12월 12일(토) 오후 8시(20시) - 90분


sflib_cm.jpg


참고 - 프로그맨 쇼 공식 홈페이지 http://www.kaeruotoko.com/